대만친구와 교류하기
서로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는 대만과 한국
최근 KPOP을 비롯한 한류문화의 보급과 더불어 대만에서는 한국문화에 관심이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반대로 한국에서도 '꽃보다 할배'이 방송되고 대만의 디저트가 인기를 끌면서 대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관심이 있는 대만사람, 대만에 관심이 있는 한국사람이 서로 연락을 하고 친분을 쌓기에는 매우 좋은 시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대만사람과 친구가 되면 대만과 대만 사람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겉으로 봐서 알 수 없었던 부분도 알게됩니다. 중국어를 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것을 공유할 수 있겠지만 꼭 중국어를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거나 한국어를 알고 있는 대만친구와 교류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대만친구를 사귈 수 있는 추천웹사이트
인터넷상에는 민간 교류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이 글에서는 그 중에서 '펜팔'이라는 수단을 활용한 교류방법을 소개합니다.
➔ 하이펜팔 - 대만친구를 사귈 수 있는 무료 펜팔사이트
'펜팔'은 편지를 주고받으며 친분을 쌓는 방법을 일컫는 말로 이전에는 손으로 직접 작성한 편지를 주고받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현재는 이메일이나 펜팔사이트내의 메세지 기능을 이용하여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내에서 본인과 관심사가 유사한 사람을 찾아 메세지를 주고받다보면 대만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사람과 친구가 될 수 있으며 긴 시간 친분을 유지하며 우정을 쌓다보면 언젠가 서로의 나라를 방문하여 만날 수도 있겠습니다.
한국인 펜팔을 찾고 있는 대만이용자도 적지 않다(아이디 및 사진은 모자이크처리)
주의사항
국제 민간교류시 상대방에게 실례되는 행동을 하거나 나쁜 인상을 남긴다면 한국과 한국인 전체에 대한 이미지 실추로 연결될 수도 있으므로 신중히 해야하겠습니다.
또한, 친분이 쌓이다보면 외국인 친구로부터 여행에 대한 조언을 받거나 더 큰 도움을 받는 일도 있을 수 있겠으나 단순히 대만여행 자체가 목적이 되어 대만친구를 만들려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대만 #친구 #사귀기 #인터넷 #펜팔 #교류 #전자우편 #이메일 #채팅
➔ | 유니클로, 무인양품 등 가격, 세일정보 체크 | ➔ |